목록2025/01 (3)
Inuit Blogged
1️⃣ 한줄 평최진영이 이렇구나. 읽기 잘했다 ♓ Inuit Points ★★★☆☆제가 소설을 많이 읽지 않아서인지 상당히 신선했습니다. 구성도 색다르고, 문장의 흡인력도 상당합니다. 그의 소설을 더 읽어보려고 합니다. ❤️ To whom it matters신선한 소설 읽고 싶으신 분 🎢 Stories Related 최진영 작가는 '구의 증명'으로 유명하지요.전 '구의 증명'의 설정이 싫어 몇차례 읽으려다 말았습니다.그러다 그의 신작인 '단 한 사람' 평이 좋아, 이거라도 읽어보자 집어들었습니다.이 작품은 계약 후 완성까지 10년이 걸린, 작가의 묵은 숙제 같은 글입니다.세월만큼 작가가 들고 있던 주제의 무게가 상당했을듯 합니다.최진영 2023 🗨️ 좀 더 자세한 이야기소설의 줄거리에 대해 어떤 ..
1️⃣ 한줄 평내 연말의 리추얼, 브록만 읽기 ♓ Inuit Points ★★★☆☆우주론에 대한 다양한 입장을, 프론티어에 있는 권위자들이 갑론을박합니다. 브록만 엣지 시리즈의 특징이죠. 오래전 책이라 첨단 이론이라는 관점보다는, 과학을 대하는 태도, 생각하는 방식 면에서 배울 점이 많습니다. ❤️ To whom it matters브록만 팬우주가 왜 발생했는지 알고 싶은 분🎢 Stories Related 브록만은 출판업자인데, 세상에서 가장 비싼 주소록을 가진 사람이라는 별명이 있습니다.그가 데뷔시킨 스타 과학자가 많지요.엣지 시리즈는 제3의 문화를 꿈꿉니다. 단순히 설명하면, 세계 최고의 학자, 예술가, 철학자들을 한방에 몰아 넣고 답 나올때까지 토론하라고 하면 어떤 일이 생길까? 라는 질문에..
1️⃣ 한줄 평이야기의 흥미와 이론적 배경을 둘 다 잡은 저력 ♓ Inuit Points ★★★★☆개념의 태동부터 리먼 사태까지 긴 시간 동안의 헤지펀드 변천사를 다룹니다. 주요 변곡점을 이끌었던 인물 중심으로 서술되어 잘 읽힙니다. 한편, 각 변곡점의 설명이 탁월합니다. 기존의 고정관념이나 관행의 틈바구니를 어찌 혁파해서 탁월한 성과를 냈는지를, 경제학적으로 꼼꼼히 서술해서 알찹니다. 인물들의 영웅담이라기보다는, 탐구과정의 시대정신을 들여다보는 재미가 있습니다. ❤️ To whom it matters헤지펀드가 궁금한 분(치고는 벽돌책임) 🎢 Stories Related 저자 세바스천 말라비는 이코노미스트, 워싱턴 포스트, 파이낸셜 타임즈 등의 전문 필자입니다.숫자나 비즈니스 로직의 식견으로 포..